Search

S&P글로벌 '韓, 코로나 이전부터 침체…고용회복 수년 걸릴듯' - 아시아경제

한국 올해 성장률 -0.9%, 내년 3.6% 전망

S&P글로벌 "韓, 코로나 이전부터 침체…고용회복 수년 걸릴듯"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S&P 글로벌 신용평가는 15일 "한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없었더라도 경기 침체와 낮은 고용 문제를 갖고 있었다"며 "앞으로 회복하는데 수년이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S&P 글로벌 신용평가는 이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신용평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갖고, 한국의 올해 성장률은 -0.9%, 내년 성장률은 3.6%로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S&P 글로벌 신용평가는 "아태지역의 코로나19 대응이 효과적이었고, 표적화된 적절한 정책을 펼친 덕분에 글로벌 나머지 국가들보다 훨씬 나은 상황"이라며 "한국의 경우 향후 2년을 내다보면 아웃퍼폼(평균보다 성장률이 높은)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코로나19가 없었더라도 한국의 경제가 침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는 점, 고용 회복을 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은 부정적이라고 덧붙였다.

S&P 글로벌 신용평가는 "한국의 고용이 저점을 치고 회복 기미를 보이는 것은 맞지만, 완전히 회복하는데는 수년이 걸리며 소비는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임금 자체가 약세를 보이기 때문인데, 이는 낮은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며 중앙은행이 어쩔 수 없이 저금리를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P 글로벌 신용평가는 적어도 2023년까지는 저금리 기조가 유지돼야 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S&P글로벌 '韓, 코로나 이전부터 침체…고용회복 수년 걸릴듯' - 아시아경제 )
https://ift.tt/3lSsJ8p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S&P글로벌 '韓, 코로나 이전부터 침체…고용회복 수년 걸릴듯' - 아시아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