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국세청, 전 국민 소득 파악한다…차장 직속 TF 설치 - 조세일보

조세일보

◆…세종시 나성동 국세청사.(사진 국세청)

전 국민의 고용보험 확대를 위해 국세청이 소득파악TF를 설치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2일 국세청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달 26일 본청 차장 직속으로 소득파악TF를 설치했으며 TF의 팀장은 김대일 본청 소득세과장, 팀원은 각 지방국세청과 세무서에서 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득파악TF는 정부가 공언했던 전 국민 고용보험 가입을 위해 프리랜서, 골프장 캐디, 플랫폼 노동자 등 소득을 파악하기 힘든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소득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하는 일을 한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국세청에서 쉽게 소득을 파악할 수 있지만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단기로 여러 곳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아 전체 소득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기재부와 국세청, 고용노동부 등과 함께 '조세-고용보험 소득정보 연계 추진 TF'를 설치했으며 국세청 소득파악TF는 범정부 TF에 참여하는 형태로 활동을 하게 된다.

국세청은 현재 연간 1~2회 이뤄지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들의 소득을 실시간까지는 아니더라도 최대한 파악 주기를 짧게 해 고용보험 가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시스템을 마련하더라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까지는 어려울 것"이라며 "국세청은 계속해서 논의에 참여하는 중이고 연내 구체적인 방안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국세청, 전 국민 소득 파악한다…차장 직속 TF 설치 - 조세일보 )
https://ift.tt/2Jn3a13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국세청, 전 국민 소득 파악한다…차장 직속 TF 설치 - 조세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