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https://file.mk.co.kr/meet/neds/2021/04/image_readtop_2021_314371_16173206784595926.jpg)
[사진 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머스크는 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스페이스X는 문자 그대로 도지코인을 말 그대로 달 위에 놓을 것"이라고 썼다. 스페이스X는 머스크가 창업한 우주 탐사기업이다.
이 트윗은 형태가 없는 가상화폐인 코인을 달에 가져갈 것이라고 말한 데서 만우절 농담으로 읽히지만, 해당 트윗에 도지코인 가격은 30% 넘게 급등했다. 지난 6주간 최고치이다.
달을 향해 로켓을 쏠 때 문샷(moonshot)이라고 하는 데에서 본따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만큼 가격이 오른다는 의미로 달 관련 표현을 주식용어로 자주 쓰는 만큼 머스크가 도지코인 가격이 뜰 것이란 걸 달에 비유했다는 해석도 있다.
앞서 테슬라는 전기차 구매 시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가상화폐 상용을 적극 밀고 있다. 특히, 머스크는 비트코인에 이어 도지코인을 밀고 있다. 앞서 도지코인을 화성에서 사용할 가상화폐라고 말하는가 하면, 국민 가상화폐로 부르기도 했다.
도지코인은 지난 2013년 만들어진 가상화폐로,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잭슨 팔머가 비트코인을 풍자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장 공급이 무제한이란 특징을 갖고 있어 출시 2년만에 100억번째 코인을 발행할 정도로 코인이 많이 발행했다. 지난달 기준 시가총액은 7조6000억원대 수준으로 일본 시바견이 해당 코인의 마스코트다. 머스크는 아들이 시바견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아들에게 도지코인을 사주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 트윗에 "달을 향해(To the moon)"라며 답글로 달린 이미지 [출처 : 트위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ift.tt/3ugehem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도지코인 달 위에 놓을 것" 머스크 만우절 농담에 30% 급등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