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성공적 수행 위해 뉴딜 전용 프로그램 신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산업은행은 한국판 뉴딜 관련 정부정책에 부응하는 실효적 금융지원 방안으로 뉴딜 전용 ‘대한민국 대전환 뉴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까지 향후 5년간 한국판 뉴딜 관련 분야에 최대 0.8%p 수준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총 25조원을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민간의 자생적 뉴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산은 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조원 규모의 대한민국 대전환 뉴딜 특별자금은 뉴딜투자 공동기준 분야 및 품목 영위기업, 정부 추진 뉴딜사업 참여기업 등 뉴딜산업 생태계 전반에 대한 폭넓게 지원하는 것으로 산은이 자체 추진하는 단일상품 중 최대 규모다.
또 뉴딜 벤처·스케일업 투·융자 프로그램(1조원)을 통해 언택트·바이오 등 혁신분야 벤처·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3조원 규모의 뉴딜 스마트공장 지원자금을 통해서는 스마트제조 기업 등의 뉴딜 관련 분야 시설·R&D 자금 등 지원을 강화한다. 이 자금은 스마트공장 설비 등 공급기업 추가하는 등 지원대상이 확대되거나 운용규모도 2조원 가량 늘어날 수 있다.
아울러 뉴딜기업 육성 특별온렌딩(1조원)을 신규 출시해 뉴딜업종 영위 중소기업에 대한 간접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디지털·그린경제의 필수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면서 "한국판 뉴딜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함으로써 미래를 대비하는 선도형 경제 대전환을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산업은행, '뉴딜 프로그램'에 5년간 총 25조 지원 - 아시아경제 )
https://ift.tt/3ba3qfG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산업은행, '뉴딜 프로그램'에 5년간 총 25조 지원 - 아시아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