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ES2021] 주인공은 마지막에…LG 롤러블 깜짝 등장 - 스페셜경제

활짝 펼쳐진 'LG 롤러블' 제품사진 (사진=LG전자)
활짝 펼쳐진 'LG 롤러블' 제품사진 (사진=LG전자)

[스페셜경제=최문정 기자] LG전자가 새로운 폼팩터 스마트폰인 ‘LG롤러블’이 CES2021에 깜짝 등장했다. 

11일 LG전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2021에서 ‘LG 롤러블’을 전격 공개했다.

이 제품은 평소에는 바(Bar) 형태의 평범한 스마트폰이지만, 오른쪽으로 당기면 말려 있던 디스플레이가 소형 태블릿 정도의 크기로 늘어난다. 마치 상소문이 돌돌 말려 있는 모양과 비슷해 온라인상에서는 ‘상소문폰’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행사의 시작과 끝을 장식한 것은 LG 롤러블이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의 인삿말 직후, 스마트폰을 통해 프레스 콘퍼런스를 시청하는 듯한 연출을 통해 롤러블의 구동 모습이 공개됐다. 행사가 시작되자 화면은 자연스럽게 커졌다가, 끝남과 동시에 다시 원래 크기로 작아졌다. 콘퍼런스 끝무렵에는 ‘More to Explore’라는 문구가 등장했다. 이 제품이 LG전자 혁신 폼팩터 프로젝트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임을 암시한 것이다.

LG전자는 앞서 지난해 9월 14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 공개 행사 말미에 기기가 어두운 실루엣 형태로 짧은 티저 영상으로 LG 롤러블을 등장시켰다. 그러나 제품을 전격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디스플레이 전면부 전체와 실제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펼쳐지고 접히는 모습이 짧게나마 드러나 눈길을 끌었다. 

이날 LG전자는 제품 출시 일정이나 카메라, 칩셋 등의 스펙, 디자인이나 색상 등을 온전히 공개하진 않았지만, 올해 상반기 중 별도 행사를 통해 정식으로 LG 롤러블을 공개할 것으로 관측된다. 현재 기술 성숙도 등을 고려했을 때 LG 롤러블은 첫 번째 롤러블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폰이 될 전망이다.

LG 롤러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에뮬레이터 (사진=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캡쳐)
LG 롤러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에뮬레이터 (사진=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캡쳐)

LG전자가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 게재한 스마트폰용 에뮬레이터(실제 기기와 동일한 화면 비율이나 특징을 그대로 실행하도록 설계한 개발 보조 도구)에 따르면 LG 롤러블은 바 형태일 땐 6.8인치 중·대형 스마트폰이지만, 이를 오른쪽으로 잡아 펼치면 최대 7.4인치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바(Bar) 형태로 말린 LG 롤러블 (사진=LG전자)
바(Bar) 형태로 말린 LG 롤러블 (사진=LG전자)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CES2021] 주인공은 마지막에…LG 롤러블 깜짝 등장 - 스페셜경제 )
https://ift.tt/3sedeLP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CES2021] 주인공은 마지막에…LG 롤러블 깜짝 등장 - 스페셜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