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미 FDA, 존슨앤드존슨 백신 긴급사용 승인…화이자·모더나 이어 세번째 - 매일경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미국 다국적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 결정을 내렸다.

27일(현지시간) AP·AFP 통신 보도에 따르면 FDA는 전날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VRBPAC)가 표결을 통해 J&J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을 승인하라고 권고한 것을 이날 수용했다.

자문위는 J&J의 백신을 18세 이상 성인 미국인에게 접종할 수 있도록 이 백신에 긴급사용을 승인하라고 만장일치로 권고했다.

이에 따라 J&J 백신은 미국에서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3번째 코로나19 백신이 됐다. 앞서 미 보건당국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모더나의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을 승인한 바 있다.

J&J 백신은 지난달 29일 발표된 임상3상 자료에서 예방 효과가 평균 66%로 나타났다. 2회 접종이 요구되는 대부분의 백신과 달리 1회분만 접종해도 되고 초저온 배송이 필요 없다는 특징이 있다.

[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winon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미 FDA, 존슨앤드존슨 백신 긴급사용 승인…화이자·모더나 이어 세번째 - 매일경제 )
https://ift.tt/37Uq21s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미 FDA, 존슨앤드존슨 백신 긴급사용 승인…화이자·모더나 이어 세번째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