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메타버스 공간 '싸이월드 한컴타운'이 17일 오픈하는 가운데 싸이월드의 음악 서비스를 구축한 NHN벅스의 주가가 강세다.
이날 오후 1시25분 NHN벅스는 전거래일대비 3000원(15.58%) 오른 2만2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언론에 따르면 싸이월드 한컴다운은 이날 오후 3시42분 정식으로 문을 연다. 다만 통합 앱으로 연동될 예정이었던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 재개장은 한 번 더 연기됐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마켓의 앱 심사 과정에서 최종 승인이 떨어지지 않은 탓이다. 3200만 회원의 복원된 사진과 영상, 다이어리 등의 확인도 나중으로 미뤄지게 됐다.
싸이월드제트는 한글과컴퓨터와 합작해 개발한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버전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예정대로 먼저 공개한 뒤, 싸이월드 서비스는 앱 심사가 완료되는 대로 즉각 연동한다는 방침이다.
메타버스 싸이월드는 미니룸에서 문을 열고 나가면 접속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연동했다. 나만의 공간인 '미니룸'에서 시작해 10명 안팎의 소규모 일촌 모임 공간인 '마이룸'으로, 다시 문을 열면 500명 이상이 동시접속할 수 있는 광장인 '스퀘어'로 연결되는 구조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특징주] NHN벅스, 메타버스 버전 '싸이월드 한컴다운' 개장에 강세 - 머니S - Money S )https://ift.tt/3GRDsdF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특징주] NHN벅스, 메타버스 버전 '싸이월드 한컴다운' 개장에 강세 - 머니S - Money S"
Post a Comment